• home
  • 공지사항
  • 대림대학
  • 사이트맵
  • 자체평가소개
  • 학생
  • 교육/연구성과
  • 교육여건
  • 대학재정/교육비
  • 대학운영

    • 정원 내 신입생 충원률
    • 재학생 충원률
    • 재학생 비율
    • 중도 탈락율
    • 교육과정편성
    • 학생 취업역량 지원체계
    • 산학협력 지원체계
    • 교수학습 지원체계
  • dot학과별 교육과정(교과목)편성 절차, 방법 및 내용의 적절성을 평가한 결과입니다.
구분 매우미흡 미흡 보통 우수 매우우수 등급
60점 미만 70점 미만 80점 미만 90점 미만 90점 이상 총점
교육과정편성 92.0

< 평가기준 및 방법 >

구분 내용
평가내용 ▪ 교육과정 개발, 편성 시 직무 및 수요분석을 하고 그 내용을 반영하고 있는가?
▪ 교육과정에 학습목표, 성취수준, 성취도 평가방법 등이 명확하게 제시 되어 있는가?
▪ 학습목표 및 성취수준에 맞게 이론, 실습 교과목이 편성 되어 있는가?
▪ 교과목에 학습목표, 성취수준, 성취도 평가방법 등이 명확하게 제시되어 있는가?
▪ 교과목 특성에 맞는 학습 매뉴얼이 구비되어 있는가?
평가방법 ▪ 학과별 관련자료 분석
평가대상 ▪ 학과별 교육과정(교과목) 편성 절차, 방법 및 내용의 적절성 등
산출식 ▪ 산출식 : 항목당 20점 만점 × 5개 항목
- 항목별 평가등급 : 매우우수, 우수, 보통, 미흡, 매우미흡의 5단계 등급 평가
- 항목별 배점 : 20점 만점 범위 내에서 평가자 주관적 배점
총점 등급간 점수차이 ▪ 등급 간 10점
대학목표 ▪ 우리대학 목표 : 90점 이상